티스토리 뷰
2024년 8월 10일부터 성공리에 종영한 '낮과 밤이 다른 그녀'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JTBC 토일 드라마 '가족X멜로'가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드라마는 불완전한 인간들이 가족으로 만나 완전한 사랑을 꿈꾸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지진희, 김지수, 손나은, 최민호, 윤산하 조합으로 장르도 가족 로맨틱 코미디라고 하니 가볍게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오늘은 드라마 가족X멜로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 부작, ott 등 상세하게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정보
- 가족X멜로 (2024)
- 장르 : 멜로, 로맨틱 코미디, 가족
- 방송 시간 : 토,일 오후 10:30
- 방송 기간 : 방송 중 2024년 8월 10일 ~ 2024년 9월 15일 (예정)
- 방송 횟수 : 12부작
- 기획 : SLL
- 제작사 : SLL, MI
- 채널 : JTBC
- 추가 채널 : JTBC2, JTBC4
- 연출 : 김다예
- 극본 : 김영윤
- 출연 : 지진희, 김지수, 손나은, 최민호, 윤산하 외
- 촬영 기간 : 2023년 9월 ~ 2024년 2월 17일 (사전제작)
-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스토리
# 이것은 가족 드라마가 아니다
오래전 갖다 버린 아버지가, 수십 억대 졸부가 되어 나타났다.
그러더니 그 돈으로... 우리 집을 샀다. 그러더니...
엄마를 꼬시기 시작했다!
이미 오래전에 깨진 그릇! 한번 깨진 그릇은 절대로 도로 붙일 수 없다. 없는데...!
근데, 엄마... 왜 볼이 붉어지는데?
뭐야...? 엄마아빠... 설마... 나 몰래 둘이 사귀어...??!...??!
치명적 팜므파탈이 된 엄마를 사이에 둔 X-아빠와 X-딸의 애증 어린 삼각관계.
가족끼리 ‘왜 이래?’가 아니라 가족‘이라서’ 이러는 드라마.
그래서 이들의 사랑은 그 어떤 멜로드라마보다 진심이다.
나와 다른 남과 하는 연애보다 더 치열하고 더 복잡한,
나와 너무나 닮은 가족과의 지독한 연애...
그래서 이 드라마는 가족 드라마가 아니라 피 냄새 찐한 멜로드라마다..
# 이것은 멜로드라마가 아니다
빈털터리였던 아빠가 십수 년 만에 개츠비급의 재력을 가지고 가족들 앞에 나타났다.
수저 타령하는 한국 사회에 ‘졸부가 되어서도 미련을 끊지 못해 가족에게 돌아온 남자’라니,
어쩌면 가장 현실감 있는(?) 판타지 아닐까...?
근데 이 남자, 돈만 많아진 줄 알았는데... 비밀도 많아졌다.
아무리 취해도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에 대해선 발설하지 않았고.
이혼당하고 떠난 11년의 행적에 대해선 아무도 알지 못한다.
그의 과거가 양파 까듯 조금씩 밝혀질수록, 어딘가 위험한 범죄의 냄새까지 난다...!
아버지... 당신은 대체 누구십니까...??
그의 정체와 진심을 모두 알아내야만 그도, 나도 진심으로 용서할 수 있다.
멜로 저변에 깔린 어두운 그림자들까지 밝혀내야 하는...
돌아온 부자 아빠의 비밀을 찾아내는 미스터리 드라마이기도 하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과 멜로를 논하는 착한 드라마다
‘빨간 실로 묶여있는 사이’는 연인보단 가족에게 더 어울리는 비유다.
하지만 그래봤자 실은 실.
오래전에 가위로 싹둑 잘라버렸다고 생각했는데...
그 실, 비브라늄으로 만든 거였나 보다. 죽어도 안 끊어진다.
아.. 그래서 가족인가 보다.
어느 날은 사랑했다가, 어느 날엔 원망했다가, 또 어느 날엔 안쓰럽고 애처로웠다가.
이 모든 것이 지긋지긋해진 어느 날은 나부터 살고 보자 싶은...
나를 늘 원초적인 시험에 빠지게 만드는 관계.
엑스였던 이들이 다시 ‘가족’이 되어 사랑을 하려면
얼마나 깊은 노력과 반성과 눈물들이 필요한지 깨달아가는 여정.
불완전한 인간들이 가족으로 만나 완전한 사랑을 꿈꾸는 이야기를 그리고자 한다.
등장인물
변무진(지진희)
변무진은 삼대독자로 귀하게 자랐습니다. 공부 머리는 없었지만 몸은 잘 썼던 인물로 사업을 꿈꾸던 중 결정적 사기를 당하여 모든 재산을 날리게 됩니다. 이후 애연의 이혼 통보와 함께 버려지게 되지만 11년 뒤 그가 건물주로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금애연(김지수)
일당이 높아 야구장 배트걸 알바를 했는데 거기서 야구선수 무진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거기다가 스물하나에 애까지 생기며 그렇게 단란한 가족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남편의 사업이 크게 실패하고 결혼 2020년 만에 이혼 도장을 찍고 남은 것은 위자료도 아닌 결혼반지 달랑 하나지만 산전수전 겪으며 살아가게 됩니다.
남태평(최민호)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으로 부상 때문에 선수 생활은 접게 됩니다. 이후 동네 태권도장 사범으로 애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제이플러스 마트 사장입니다. 재벌인 아버지의 도움 없이 혼자 힘으로 살아가려 합니다.
변미래(손나은)
사업병 말기에 있었던 아빠가 끝내는 사채까지 쓰면서 엄마 가게랑 집까지 말아먹고 망하게 됩니다. 그 이후 미래는 본인의 미래를 몰빵 가족에게 투자하게 됩니다. 대형마트의 PB식품팀 MD가 일하며 K장녀의 모든 특징을 갖추게 됩니다. 책임감과 희생정신, 엄마 최애 아빠 극혐. 그런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변현재(윤산하)
청춘의 절정으로 그는 몸도 입도 생각하는 것도 주머니 사정도 가벼운 집안 자타공인 애물단지라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버스 타고 왕복 4시간이 걸리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의 전공은 스마트융합콘텐츠마케팅학이며 그의 장래 희망은 사업가입니다.
결론
최근 JTBC 토일 드라마는 제법 높은 시청률을 가지고 첫 방송을 시작하게 됩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을 시작으로 이후 방영된 동 시간의 드라마들이 최소 평균 이상의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필두로 '신성한, 이혼' , '힙하게', '닥터 슬럼프' ,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최소 8%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JTBC 토일 드라마는 이제는 팬층이 늘어 습관적으로 jtbc 드라마를 기다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전작의 흥행과 더불어 같은 시간대에 편성된 가족X멜로 또한 1회 4.8%를 기록하며 출발했습니다. 이 작품은 '불완전한 인간들이 가족으로 만나 완전한 사랑을 꿈꾸는 이야기'로 훈훈한 가족 이야기의 드라마로 예상됩니다.
부부였던 변무진(지진희)과 금애연(김지수)이 11년 만에 다시 만나 부부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지에 주목이 되는 반면에 죽은 줄 알았던 남편 변무진이 없는 세월 동안 실적적인 가장 노릇을 하면서 많은 걸 포기해야 했던 딸 변미래(손나은)와의 부녀 갈등은 어떻게 해결될지 주요 스토리로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초반 변미래와 남태평(최민호)의 로맨스가 예고된 가운데 이들의 로맨스의 향방과 남태평이 변미래가 일하는 직장의 사장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을 때의 갈등도 어떻게 풀어 나갈지도 궁금하게 합니다.
갑자기 사라진 변무진은 죽지 않았는데 11년 동안 가족들 앞에 나타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갑자기 빌라 주인이 된 변무진의 사연은 무엇일지 궁금한 가운데 드라마는 가족 멜로의 특성상 잔잔하면서도 관계 회복을 중점적으로 이야기가 진행될 듯 보입니다. 본 방송을 놓치더라도 ott 티빙과, 넷플릭스로 다시 볼 수가 있으니 재미있게 시청하시기 바랍니다.